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배려와 양보 협치 김해시의회 개원, 본격 의정활동 나서
상태바
배려와 양보 협치 김해시의회 개원, 본격 의정활동 나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7.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반기 의장에 류명열 의원, 부의장에 최동석 의원 선출

개원에 앞서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지난 6월 28일 제9대 김해시의회 전반기 원구성에 합의했다.

14석으로 과반이상을 차지한 국민의힘에서 11석의 더불어민주당에 부의장과 의회운영위원장자리를 양보하여 협치를 통해 합리적인 의회운영과 시민 중심 의회상 구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여 시민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제9대 김해시의회가 지난 5일 개원식을 개최하고 임기 4년의 의정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개원식에 앞서 열린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9대 김해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류명열 의원(3선,국민의힘), 부의장에 최동석 의원(3선,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류명열 신임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56만 김해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고 시민을 위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바람과 희망을 실현시킬 수 있는 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신뢰와 책임, 소통하는 의회 ▲행정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지원이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 의회 ▲지역경제의 회복과 활성화 ▲항상 연구하고 고민하는 의회가 될 것을 강조하며 "동료의원들과 함께 겸손한 자세로 시민의 편에서 시민들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집행부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제9대 김해시의회 출범을 축하했으며, 국민의례와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제9대 김해시의회 의원들은 개원식에 앞서 김해충혼탑을 찾아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바로 서는 의회가 될 것을 다짐하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6일 제2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행정자치위원장, 사회산업위원장, 도시건설위원장, 의회운영위원장 등 4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후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