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의제 밝혀라" 이준석 면담 거절 보도에…대통령실 "새빨간 거짓말"
상태바
"의제 밝혀라" 이준석 면담 거절 보도에…대통령실 "새빨간 거짓말"
  • 미디어부
  • 승인 2022.06.2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0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도부와의 오찬 회동에서 이준석 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2.6.10/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김유승 기자,유새슬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의 면담 요청을 거절하면서 "의제나 사유를 사전에 밝혀달라"고 통보했다는 보도에 대해, 대통령실은 28일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는 더 이상 관련 사안에 언급되고 싶지 않다는 뜻을 피력한 것으로 해석됐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근래 이 대표가 윤 대통령에게 면담을 요청했지만, 윤 대통령이 이를 거부하면서 "앞으로 만남을 요청할 경우 의제나 사유를 사전에 밝혀달라"고 요구했다는 보도에 대해 이렇게 언급했다.

최근 윤 대통령과 이 대표의 만남 여부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연일 혼란이 일고 있다. 한편에서는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가 이달 중순께 만찬 회동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지만 대통령실에서는 이를 부인하는 등 입장이 엇갈리면서다.

대통령실은 지난 25일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가 이 대표에 대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개최(6월22일)되기에 앞서, 비공개 만찬 회동을 가졌다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반면 이 대표는 "대통령 일정을 공개할 순 없다"면서 여지를 남겼다.

앞서 언급된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거듭 "(하지 않았는데) 만찬을 했다고 하니까, 아닌 것은 아니라고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