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찾아가는 청렴공감 이바구’ 운영
상태바
김해시 ‘찾아가는 청렴공감 이바구’ 운영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6.2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읍면동 순회 청렴시책 안내

김해시는 연말까지 ‘찾아가는 청렴공감 이바구’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청렴공감 이바구는 관내 마을을 찾아가 시의 청렴 주요시책과 법령정보를 안내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 김해를 구현하기 위한 시책이다.

김해시는 19개 전 읍면동의 이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청렴시책 홍보 및 안내, 반부패 주요 법령 및 사례 소개와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첫 청렴공감 이바구는 28일 칠산서부동 통장단과 함께 했으며 청탁금지법과 공공재정환수법, 공익신고 등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반부패 법령을 알기 쉽게 사례를 들어 안내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청렴 캠페인을 진행하며 청렴을 다짐했다.

정운호 감사과장은 “청렴도시 김해를 위해서는 청렴정책에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고 소통해 청렴한 분위기를 김해 전역에 확산할 필요가 있다”며 “청렴한 시민의식, 깨어있는 신고정신, 시민참여 감시 활성화를 위해 행정현장 일선에 있는 지역리더인 이통장과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해까지 2년 연속으로 청렴도 평가 2등급을 받아 청렴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도 반부패 청렴종합대책을 꼼꼼하게 수립해 내·외부청렴도 향상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