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안전한 학교생활 지원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안전한 학교생활 지원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6.2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학급학생 대상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교육

김해교육지원청은 특수학급이 설치된 초ㆍ중ㆍ고등학교 11개교의 통합학급학생 54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9월까지 신청학교별로 실시되는 통합학급 대상 맞춤형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나도 모르게 하고 있던 장애학생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로 장애학생에게 이루어지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법에 대해 시청각 자료와 구체적 사례 등을 활용해 전달한다.

교육내용은 평소에 무심코 하던 말과 행동이 장애학생에게 학교폭력이 될 수 있음을 인지시킴으로써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공감을 통해 장애학생에 대한 학교폭력이 예방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 가벼운 장난이라도 친구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해야겠다",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고 학교폭력을 보았을 때 방관자가 되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희 교육장은 "통합학급학생 대상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장애학생의 인권이 보호받는 교육환경과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교육 실 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계속해서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및 각급학교의 장애학생 인권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