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준권 판화 展 개막식' 성료
상태바
'김준권 판화 展 개막식' 성료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6.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현대 판화의 지평 확장한 김준권 작가 목판화 120점 내외

현대 판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온 김준권 작가의 전시 개막식이 지난 21일 오후 4시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앞 특설마당에서 미술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는 전북 익산 필봉농악단의 한바탕 비나리 공연과 양진성 국가예능보유자의 문굿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이 올랐다.

판화가 김준권은 한국인의 전통적 미감을 바탕으로 우리 국토의 백두대간을 새긴 수묵 판화로 유명하며 작가의 작품세계는 1980년대 민중미술부터 현대적 산수까지 변화되어 왔다.

이번 전시는 1985년부터 40년 가까이 작업을 해온 김준권 작가의 시대별 연대기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로, 그의 독자적인 목판화 형식과 우리 국토의 전형적 풍경을 결합해서 빚어낸 이미지들이 전통 산수화와는 다른 미학을 보여준다.

그의 작품들은 ‘칼의 노래’, ‘판의 노래’, ‘삶의 노래’에 이르는 한국현대목판화의 새로운 경지를 연 것으로 평가받는다.

안규식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관장은 “지금 이 순간 마침 누리호 발사 성공과 함께해 더욱 뜻깊은 개막식이 됐다”며 의미를 더했다.

전시는 6월 21일~8월 14일까지 계속되며 판화 체험을 할 수 있는 판화공방 체험장도 마련돼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 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qasc.or.kr) 또는 전화 (055–320-1226, 1261~3)로 문의하면 된다.

김준권 작가가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준권 작가가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