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샛별기업 10개사 신규 선정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샛별기업 10개사 신규 선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6.2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경영․기술 컨설팅 및 맞춤형 사업화 추진 1500만원 지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13일 신규 사업인 샛별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샛별기업 육성사업은 김해시에 소재한 20억 미만의 중소기업 중 성장 잠재력이 있지만 저평가된 유망기업을 발굴·지원하여 독자기술 및 혁신성을 바탕으로 고성장하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매출액 상승률, 연구개발(R&D) 현황, 고용 등 객관적 지표와 발전가능성 및 핵심비젼 우수성 등을 고려해 올해 ㈜한국항공기술 등 10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경영진단 및 기술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하여 분석하고 성장전략에 따라 시제품 제작지원, 디자인개발, 출원 및 인증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에 최대 1500만원의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샛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그동안 다수의 지원사업들이 창업기업 혹은 매출이 높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웠으나, 이번 신규사업으로 지원을 받게되어 기쁘다”며 “사업 취지에 맞게 우수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느끼며 좋은 성과를 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옥 진흥원 원장은 “샛별기업 육성사업으로 창업기업에서 갓 벗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우수 중소기업으로 도약함에 단비가 될 것이다”며 “2022년도 첫 사업을 시작으로 샛별기업이 앞으로 김해형 강소기업,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튼튼한 기업성장사다리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샛별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한국항공기술(대표 이한규), ㈜이노팜(대표 이언희), ㈜네츄럴푸드(대표 정영숙), ㈜첼링(대표 김석봉), ㈜코코드론(대표 이언택), ㈜한도펀칭(대표 김정주), ㈜서진엔텍(대표 윤준호), ㈜부에노컴퍼니(대표 이선희), ㈜창화에너지(대표 박성호), ㈜대림에너지(대표 백종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