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요양병원 접촉 면회 20일부터 전면 허용
상태바
김해시, 요양병원 접촉 면회 20일부터 전면 허용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6.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편 방역수칙 안내 점검 실시

김해시는 오는 20일부터 요양병원, 정신병원, 요양시설의 접촉 면회가 전면 허용되는 등 감염취약시설 방역수칙이 대폭 완화된다고 밝혔다.

최근 종사자 선제 검사의 낮은 양성률, 피로감 누적, 입소자의 높은 접종률, 지역사회 확산세 감소 등 안정적 방역상황을 고려한 정부의 조치다. 정부는 또 코로나19 확진자 7일 격리의무를 4주 연장한다.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주요 개편내용을 보면 ▲종사자 및 신규 입원․입소자 선제검사 완화 ▲접촉면회, 외출․외박, 외부프로그램 허용 등이며 김해시는 개편 방역수칙 안착을 위해 사전안내와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해시 감염취약시설은 총 120개소로 요양병원 30개소, 정신병원 4개소, 요양시설 86개소이다.

김해시는 방역수칙 완화에 따라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을 위해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에 대한 4차 예방접종을 독려하는 한편 가을․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취약시설 관리자 등에 대한 감염관리 역량 강화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또 시는 감염취약시설 관련 부서 간 상시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집단감염 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3개팀 11명의 전담대응팀을 구성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 추세이지만 감염취약시설 내 집단감염으로 인한 사망 발생 사례가 가장 많은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하반기 신종변이, 재유행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