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 시민과 본격 '소통'
상태바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 시민과 본격 '소통'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6.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홈페이지 ‘당선인에게 바란다’ 소통창구 마련
금주 당선인 업무보고회 개최, 다음 주부터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홍태용 김해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서고 있다. 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시정운영 방향 설정과 미래 청사진 구상을 지원하기 위해 김재원 위원장과 위원 14인, 4개 분과로 구성해 지난 8일 출범했다.

인수위원회는 지난 주 두 차례 회의를 통해 향후 운영방향을 설정하고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등 준비를 마치고 금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먼저, 인수위원회는 김해시 홈페이지에 ‘김해시장 당선인에게 바란다’ 코너를 마련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는 인수위가 소통과 통합이라는 핵심 키워드로 출범한 만큼,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청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민 누구든지 온라인과 모바일로 접속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김재원 인수위원장은 “당선인도 밝혔지만, 인수위원회는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그릇이 되겠다. 시민의 사소한 의견이라도 소중하게 여기고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수위원회는 금주부터 당면현안과 주요사업 파악을 위해 당선인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당선인과 인수위원들은 시청 공직자와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

다음 주부터는 분과별로 본격적인 현장 소통행정을 펼친다. 선거과정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안동도시개발사업 현장과 장유소각장 등 현안 사업장을 비롯해 주요 현장과 복지․문화시설 등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민 불편사항을 챙겨나갈 계획이다.

홍태용 김해시장 당선인은 “인수위원회에서는 시정 슬로건인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새로운 변화를 위한 준비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