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
상태바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5.3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김해시복지재단, 업무 협약 체결

김해시는 지난 30일 오후 5시 (재)김해시복지재단과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은 작년 하반기 무계어울림센터 내 조성한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에 이어 두 번째로 여성 인력 양성기관이자 시민 교육기관인 '김해시여성센터'를 양성평등 교육 및 문화 확산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조성하여 ▲시민 대상 양성평등·여성친화도시 맞춤형 교육 ▲여성친화도시 활동가 양성 ▲여성인재 아카데미 운영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가족친화환경 조성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양성평등 및 여성친화도시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사업과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단체)을 비롯한 전 시민 대상 맞춤형 교육으로 기업체 대상 ‘성평등 직장문화 만들기’ 등 찾아가는 교육도 실시한다.

▲여성친화도시 활동가 양성과정은 시민참여단을 비롯한 여성친화도시에 관심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 뿐 아니라 지역사회 활동가로서 필요한 교육과 역량강화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며 ▲여성인재 아카데미 운영은 지역의 여성 인재를 발굴하여 사회·경제 참여를 확대하고 미래 여성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홍보 등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가족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게 된다.

사업수행기관은 김해시여성센터(신어산길 46)로 사업비는 양성평등기금 5000만원이며,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간 운영하고 '함성(함께 성장하는 공간)'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김해시여성센터를 여성친화도시 홍보 뿐 아니라 성평등 인식 개선 및 문화 확산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으로 확대 운영하여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여성친화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