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외국인주민 지원 공로 대거 포상 쾌거
상태바
김해시, 외국인주민 지원 공로 대거 포상 쾌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5.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세계인의 날 기념 행안부장관 표창 등 수상
중부서 경위 표창장 자체 전수 현장 모습.
중부서 경위 표창장 자체 전수 현장 모습.

김해시는 지난 22일 경남도에서 주최한 ‘2022년 경남도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행안부 장관 표창을 비롯한 포상을 대거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15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시상한 행안부 장관 표창 대상자로는 안윤지 사단법인 글로벌드림다문화연구소장과 김해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가 각각 개인과 단체 자격으로, 2022년 경남도 세계인의 날 기념 도지사 표창 대상자로는 김해중부경찰서 정보안보외사과 최민석 경위가 유공 공무원으로, 김해시가족센터 정연희 다문화강사가 모범 외국인주민으로 선정되었다.

안윤지 소장과 김해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는 관내 체류하는 외국인주민이 보다 더 신속하게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실 등을 비롯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가족관계, 근로 계약 등의 각종 고충 상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김해중부경찰서 최민석 경위는 관내 외국인 밀집지역 내 내·외국인들 간의 갈등, 외국인명예경찰대 운영 등 공공안녕 위험요인에 대한 발굴 및 선제적 대처로 범죄 사각지대 차단 기여와 더불어 외국인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 예방을 위한 민·관의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연희 다문화강사는 대상자 맞춤형 다문화이해 교육을 적극 진행하여 지역사회 내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외국인주민 백신 접종 안내에 대한 적극적인 통역 지원을 통해 효과적인 코로나19 대응 체계 구축에 기여한 유공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민·관의 협력을 통해 김해시에 정착하고자 하는 외국인주민에 대한 지원 체계가 더욱 공고히 운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