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형 트랙사업 만남의 날 행사
상태바
경남형 트랙사업 만남의 날 행사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5.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대학·기업 간 만남의 장 통한 일자리 정보 교류
개선 및 건의사항 수렴 통한 트랙사업 활성화 방안 마련

경남도와 경남경제진흥원은 25일 경남청년일자리프렌즈 대회의실에서 경남형 트랙사업 활성화를 위한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도내 청년의 안정적 일자리 확보와 기업의 경영 안정화 도모를 위해 추진하는 경남형 트랙사업의 운영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특성화고·대학·기업 등 트랙사업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일자리 정보를 교류하고 개선의견 및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선정방식을 단순 협약방식에서 공모로 전환,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환경개선금 자부담 비율 조정, 참여기업에 대한 우대 지원 정책 추가 등 경남형 트랙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개선의견들이 제시되었다.

경남형 트랙사업은 도-기업-대학(특성화고) 간 협약을 통한 기업 맞춤형 교육실시와 안정적인 양질의 일자리 확보로 일자리 불균형을 해소하고 청년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업트랙(도․기업․대학)은 2013년부터, 하이트랙(도․기업․특성화고)은 2015년부터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405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여 1917명의 청년을 채용했다.

김창덕 일자리경제과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특성화고‧대학, 참여기업 관계자와 한자리에 모여서 의견을 수렴할 기회가 없었다”면서 “이번 만남의 날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 및 건의사항 등을 트랙사업 활성화 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