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 종합영양제 지원
상태바
김해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 종합영양제 지원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5.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 아동 42명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영양교육과 함께 종합영양제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체건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불규칙한 영양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저체중, 저신장 등 영양 보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영양교육을 위해 규칙적이고 균형 있는 식사와 아침밥의 힘 등 식사와 관련된 내용을 아주 쉽게 해석한 가이드북(마음 톡톡 생활 똑똑)을 만들어 각 가정 방문 시마다 성장기 영양 보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종합영양제도 지원하고 있다.

지원 규모는 8세 이상 아동에게 1인당 2통, 8세 미만 아동에게는 1인당 1통씩 이달 말까지 제공한다.

백쌍미 아동보육과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불가피하게 편중된 영양습관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아동들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건강지원 사업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 드림스타트의 사업은 취약계층(만12세 이하)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읍면동이나 드림스타트로 상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