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창업카페, 전국 최초 성공사례집 출간
상태바
김해창업카페, 전국 최초 성공사례집 출간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5.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김해창업카페의 성공사례집이 책으로 출간되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카페, ~플랫폼, ~팩토리 등의 이름으로 창업 지원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데 김해시처럼 전국 서점에 유통되는 책으로 출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책은 '창업은 일상이다'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으며 지난 5월 11일부터 온라인 서점에서, 5월 16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동시 판매된다.

김해창업카페 성공스토리를 담은 이 책은 지난 2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출간 자금을 유치하여 5월에 출간된 것이며 책 저자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심규진 팀장은 수익금 전액을 김해시의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창업은 일상이다' 책의 목차는 ▲Ready Player U ▲창업, 해봤어? ▲Welcome to 김해창업카페 ▲지역 창업 기업 성공사례 분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창업은 꼭 수도권에서 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부수는 김해시의 좋은 사례를 담고 있다.

한편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이 책은 전국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모든 이에게 지혜로운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5월 26일에는 김해창업카페에서 '창업은 일상이다' 책을 시작으로 한 기부릴레이 운동 선포식이 있으며, 부에노컴퍼니, 크리스틴컴퍼니, 스낵365 등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는 기업 대표들의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자는 실제 창업에 도전했었고, 현재는 김해시 산하 기관에서 창업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가 내린 결론은 ‘창업은 일상’이라는 것! 일상 속에 창업 아이템이 있고,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창업을 구상해야 한다고. 이것이야말로 대한민국 창업 생태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이야기한다.

책은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는 스토리로 제작된 웹툰, 창업 관련 기초 지식, 김해창업카페 소개, 지역 창업 기업 성공 사례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히 김해시장과 와디즈파이낸스 대표이사가 추천했다.

특별히 ‘지역 창업 기업 상공 사례 분석’에서 ▲창업 동기 ▲창업 기회 포착 ▲창업팀 ▲자금 확보와 재무 관리 능력을 기준으로 지역 창업 기업 대표자를 인터뷰했고, 창업의 성공 방정식을 제시하고 있다.

취업만큼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대, 이 책은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그들에게 친절한 안내자가 되기에 충분하다.

창업은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이라면 이 책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

저자는 '창업은 일상이다' 책 이외에도 '세상을 바꾸는 메타버스(공저)', '개미인간(메이킹북스, 2021)', '상처 받고 싶지 않은 내일(이다북스, 2018)' 등 총 5권을 출간한 작가이다.

앞으로 그가 만들어나갈 창업 생태계의 미래가 기대되며 그의 발걸음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