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구봉초 이전’ 경남교육청 자체투자심사 통과
상태바
‘김해 구봉초 이전’ 경남교육청 자체투자심사 통과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5.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도교육청 재정계획심의위 개최… 2027년 3월 이전 목표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경남도교육청 재정계획심의위원회에서 구봉초등학교 이전을 위한 자체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구봉초는 김해시가 추진하는 가야역사문화 환경정비사업 구역에 포함되면서 이전을 놓고 어려움을 겪어왔다.

지난해 8월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허성곤 김해시장은 구봉초등학교 이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지지부진하던 구봉초 이전도 급물살을 타게 됐다.

그동안 이전을 반대하며 현 위치에 존치를 주장하던 학부모도 찬반 조사에서 77%가 이전에 찬성하여 여론은 급반전했다.

그동안 경남도교육청, 김해시, 구봉초등학교 비상대책위원회, 김해교육지원청은 ‘구봉초 이전 합의’를 도출하고자 민관협의체를 구성하여 4년간 협의를 이어왔다.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던 구봉초 이전이 급물살을 타게 된 데는 김해 출신 도의원과 김해시의회의 중재, 도교육청의 도심 지역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구봉초 이전은 2027년 3월을 목표로 진행한다. 예정지는 김해시 구지로 109 일원으로 김해여자중학교 뒤편에 있다. 단,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이전과 이전 예정지 문화재 발굴 결과에 따라 구봉초 이전 시기가 조정될 수 있다.

김현희 김해교육장은 “2단계 가야사 복원사업으로 추진되던 구봉초등학교 이전이 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라는 큰 파도를 잘 넘겨서 돛을 올렸으니 목표한 대로 이전이 잘 마무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봉초등학교가 이전을 완료하게 되면 구지봉과 대성동고분군 사이 유적지를 복원ㆍ정비하는 김해 가야사 2단계 사업이 마무리된다. 이에 구봉초등학교는 전국에서 손꼽을 정도로 빼어난 교육환경을 갖출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