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임호고, 의생명과학 실험의 매력에 빠지다
상태바
김해임호고, 의생명과학 실험의 매력에 빠지다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5.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생명과학 계열 진학 희망 학생을 위한 실험 교실 개설로
학생들의 전공 적합성 함양 및 학업 역량 심화 기회 제공

김해임호고등학교에서 의생명과학 창체동아리 ‘바이오메디’를 중심으로 의생명과학 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14일 '의생명 실험교실'이 실시되었다.

이번 '의생명 실험교실'에서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2개의 의생명과학 실험을 박사급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듣고 실험을 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었다.

‘바이오메디’ 동아리 회원들과 그 외 참여 희망 학생들은 사전 희망 조사를 통해 ‘호르몬과 심장 박동’과 ‘그람염색법을 통한 세균의 관찰’을 실험 주제로 정하고, 각자 관련 기초 탐구와 질문 등을 준비하여 실험에 참여했다.

간호학, 미생물학, 유전공학. 의학, 한의학 등의 진학 희망을 품은 학생들은 실험 진행 내내 열정을 뿜어내며 적극적으로 실험에 임했다. 에피네프린 용액의 용도를 달리한 물벼룩 슬라이드를 현미경에 올려놓고 작은 생명체의 심장 박동수를 확인하면서 물벼룩의 심장 박동 리듬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학생도 있었다.

그람염색 실험에서는 많은 학생이 실험 결과가 나오지 않아, 세균 고정 방법과 염색액 세척 시의 세밀한 노력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함께 실험교실에 참여한 생명과학 교사는 “학생들이 심화 질문을 하면서 강사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고 하며 실험 결과에 대해 고찰하는 모습이 좋았다고 전했다.

실험 후 동아리 회장 2학년 한 학생은 “교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에 대해 직접 심화 실험을 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동아리 실험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라면서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전공 적합성을 기르고, 학업 역량을 심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1학년 학생은 “실험도 좋았고, 선배님들로부터 내년에 수강해야 하는 진로 관련 선택과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알찬 하루였다”고 말했다.

왕병권 교장은 “앞으로도 김해임호고에서는 이번 '의생명 실험교실'처럼 학생들의 요구와 진로 진학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과 캠프를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학생들의 학업 역량 강화 활동에 최대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