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
상태바
김해시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5.1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51~70세 검진비용 90% 지원 제공

김해시는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시범사업 수요조사를 진행한 후 4월에 사업 공모에 신청, 함안군과 함께 경상남도에서 처음으로 선정됐다.

지원 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만51~70세 여성농업인으로 읍·면뿐만 아니라 동 거주 여성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툭수건강검진 대상자로 선정된 여성농업인은 (재)원진직업병관리재단에서 지정한 특수건강검진병원에서 검진을 받게 되며 검진비용의 90%를 지원받는다.

검진은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특징을 고려해 근골격계, 심혈관계, 골절·손상위험도, 폐활량, 농약중독 총 5개 영역 10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다.

올해 일반검진 대상자인 짝수 연도 출생자는 일반건강검진과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을 함께 받을 수 있고 홀수년도 출생자는 특수건강검진을 받으면 된다.

검진 희망자는 5월 2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사전 수요조사 때 신청서를 제출한 여성농업인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특수건강검진 실시 의료기관으로 참여하고 싶은 경우 사전 수요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병원도 (재)원진직업병관리재단으로 참여를 문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여성농업인의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