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상권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김해 동부권 교육거점도시 육성“
상태바
김상권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김해 동부권 교육거점도시 육성“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5.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보수 단일후보인 김상권 경남교육감 예비후보가 경남 김해시를 동부권 교육거점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공약을 발표했다.

김상권 후보는 9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교육은 교권과 인성이 무너지고, 기초학력 조차 제대로 진단할 수 없는 깜깜이 교육 지속되면서 학생들은 더 이상 희망을 꿈꾸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해지역의 우수한 교육력을 활성화하고 타 지역으로의 유출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명문고 육성지원 등 명문사학을 만들겠다"며 "김해시는 찬란한 역사를 자랑하는 가야왕국의 중심지로 새롭게 부상하는 인구 56만의 신흥도시로써 가야문화교육의 메카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으로 먼저 초·중학교 교육과정 가야문화 범교육 및 도서 개발 지원, 경남학생종합학예대회와 가야문화 축전 연계 운영 방안 등의 구상을 내놨다.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원방안도 언급했다.

김 후보는 "김해시에는 외국인 거주자가 근로자와 유학생, 다문화가정을 포함하면 3만여명 달한다"면서 “경남 지자체 가운데 가장 많은 인원이다. 현재 다문화학생들의 학력저하와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김해시와의 유기적인 협력이 가능한 김해시 다문화거점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체계적인 다문화교육은 물론 청소년국제학술대회 유치로 교육시너지 효과를 높이겠다"고 했다.

김해외국어고등학교 장기 발전 방안,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이전에 따른 미래형 직업교육 모델 거점 특성화고 육성 및 지원 강화도 약속했다.

김해외국어고등학교 장기 발전 방안으로는 ▲4년 내 전국 최고 명문 외국어고등학교 육성 ▲과학고 수준의 학생 수 학급 수 구비 ▲영재 지원 국제계열 교육과정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학금 지원할 방침이다.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이전과 관련, ▲미래직업교육특성화 고등학교 육성 ▲전공과 확대 ▲자동화 인공지능 관련 학과 신설 ▲대학 및 대기업과 연계한 취업 중심의 최첨단 학과 운영 등을 통해 미래형 직업교육 모델 거점 특성화고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 강화도 약속했다.

김해지역 명문고 육성에도 나선다. 중학생들의 타지역 유출 방지 및 지역 인문계 고등학교 중 선정해 4개년 계획으로 특화교육학교 육성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노후화되고 신도시와 접근성이 떨어지는 진영지구 진영도서관은 신도시로 이전하고 이 곳에는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학교 교육을 이해하는 창구로 김해교육지원청 내 학부모대학 설치할 계획도 공개했다.

김상권 후보는 "이번 교육감 선거는 단순히 사람만 바꾸는 선거가 아니다"라며 "무너진 경남교육을 바로 세우기 위한 선거"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