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더불어민주당 김진기 도의원 예비후보, 공약발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김진기 도의원 예비후보, 공약발표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5.0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진기 도의원 예비후보, 공약발표
사충신 사충단을 원래의 자리인 김해성 안에 원상복구 추진하겠다

존경하는 활천ㆍ부원ㆍ동상동 주민 여러분!
이번 6.13 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활천ㆍ동상ㆍ부원동의 좋은이웃 도의원 후보 김진기 입니다. 

원도심인 활천,부원,동상동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합니다. 좋은이웃 도의원 김진기 후보는 활천동을 문화ㆍ공원의 중심으로 부원동을 산업과 주민생활 중심으로 동상동을 역사ㆍ청년ㆍ관광의 메카로 미래 비젼을 제시하며 "좋은이웃 도의원 김진기 이런 일 하겠습니다" 추진공약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어제 허성곤 김해시장 후보의 공약인 부산시와의 각 500만평 규모 공동추진 에어시티의 추진을 김진기도의원후보 좋은이웃 프로젝터 공동 공약으로 추진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이를 위해 경남도의회에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좋은이웃도의원 프로젝터 `하나`

▲ 동서꽃무릎공원 경관보도(가칭 `김오랑브릿지`) 설치하겠습니다.
활천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주민들이 시정업무 보고회 등에서 줄기차게 요청했지만 예산문제로 추진 되지 못하고 오랜기간 추진되지 못했습니다. 김진기 후보는 총 23억의 예산 중 도비 올해 도비 15억원을 확보하였고 2023년 중 8억을 추가 확보하여 동서꽃무릎공원의 힐링숲길 산책로 연결 경관도보 가칭 김오랑브릿지를 꼭 완공하겠습니다.

▲ 참군인 김오랑소공원 조성을 하겠습니다.
현재 삼정동도심속 오솔길에 있는 참군인 김오랑 동상을 새로 조성하는 동서꽃무릎공원에 설치되는 김오랑브릿지 옆에 김오랑 소공원을 조성하고 동상을 새로이 설치하겠습니다.
김오랑브릿지 예산 확보 계획 (2023년 완공) <총예산 23억 현재 도비 확보 15억 2023년 도비 5억 확보, 시비 3억 확보 추진>

▲ 동서꽃무릎 공원 힐링숲 둘레길을 조성하겠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신어천 복합공간정비공사(179억)와 연계하여 동김해IC 에서 동서꽃무릎공원 김오랑브릿지→신어천 산책로→초선대→불암동 낙동강변- 허왕후 인도공원에 이르는 `힐링숲 둘레길` 조성 (왕복 총길이 8Km, 왕복 3시간소요)을 추진 하겠습니다. 동서꽃무릎공원 힐링둘레길 조성 예산확보계획(2024년 완공) <경남도 (신,구도시) 지역균향발전기금 확보 : 10억>

좋은이웃도의원 프로젝터 `둘`

▲ 어방체육공원 주차장을 추가 확보하겠습니다.
동김해체육인들과 축구인들의 민원으로 주차장 부족에 의한 주차단속의 장기민원 해소를 위해 어방동 체육공원내 주차 공간 확보 추진하겠습니다. 어방체육공원 주차장 조성 예산확보계획(2025년 완공) <총 예산: 5억 도비 2억, 시비 3억)

좋은이웃도의원 프로젝터 `셋`

▲ SOC 원도심생활체육관을 조기 착공, 완공을 챙기겠습니다.
NHN(네이버) 김해데이터센터 건립추진을 챙기면서 부원ㆍ동상ㆍ회원동의 원도심 통합동 추진을 위하여 제가 경남도, 김해시와 역점적으로 추진한 SOC 원도심생활체육관을 허성곤 김해시장 후보와 함께 조기 착공, 완공을 챙기겠습니다.
(2023년 완공, 대지 4995㎡, 연면적 3,112㎡) <예산: 160억, 지하 1층, 지상 3층, 실내수영장, 체육관, 생활문화센터>

▲ 원도심 힐링 둘레길을 조성 추진하겠습니다.
부원동 주민들의 문화산책로 조성을 위하여 원도심 생활체육관을 중심으로 한 <부원역푸르지오아파트→원도심생활체육관→동김해IC→활천동꽃무릎 숲길(김오랑브릿지)→신어천 산책로→불암동 낙동강변→허왕후인도공원에 이르는 `원도심힐링 둘레길` 조성을 추진하겠습니다. (왕복 총길이 9Km, 왕복 4시간소요, 2025년 완공) <총소요예산 : 5억 도비: 3억 시비: 2억>

좋은이웃도의원 프로젝터 `넷`

▲ 임진왜란 최초의 의병인 김해사충신을 아십니까?
임진왜란 당시 김해성 전투에 나선 의병장 송빈ㆍ김득기ㆍ이대형ㆍ류식은 17,000여명의 왜군과 맞서 이길 수 없는 전투임에도 물러서지 않고 싸우다 순절한 김해와 조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쳤던 사충신의 마음가짐과 호국 충효 정신 김해시민뿐만 아니라 경남에 알리기 위해 제가 경남도의회 도정질의를 통해 김해사충신 성역화에 대해 질문, 답변을 들었고, 이에 경상남도의병운동 지원조례를 대표발의하였습니다.

올해 임진왜란 최초의 의병 사충신호국기념문화행사 추진을 위해 예산1억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사충신 사충단을 원래의 자리인 김해성 안에 원상복구 토록 추진하겠습니다. 그리고 김해 사충신호국기념박물관유치 추진을 하겠습니다. 또한 사충신충효교육관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좋은이웃 도의원 프로젝터 `다섯`

▲ 지역사회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 안심케어주택 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2018년 8월 9일 경남도 최초로 커뮤니티케어,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도입을 주장하였습니다.  이후 경남도 와 김해시가 커뮤니티케어 노인분야 선도사업 공모, 선정토록 하였습니다.

얼마 전 준공된 LH공사와의 협약으로 추진된 안심케어주택이 시범 설치 되었습니다. 이에 저는 김해시, 활천동 관내 30년 경과 LH 주공아파트에 대한 재개발을 통하여 안심케어주택 조성을 대단지화 확대 추진을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경남도에서 관련 조례의 제정을 추진하겠습니다.

▲특별지방자치단체 `부울경특별연합 청사`를 동김해 유치하겠습니다.
부울경특별자치사업의 상징적인 청사는 유동인구,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서 김해유치는 당연합니다. 이에 접근성 지리적 중심인 김해에 유치토록 도의회 재선으로 입성 하면 꼭 만들어 내겠습니다. 동김해 IC 인접 지역에 유치토록 하겠습니다.
활천동을 문화ㆍ공원의 중심으로 부원동을 산업과 주민생활 중심으로 동상동을 역사ㆍ청년ㆍ관광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도록 발로뛰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의원 후보 김진기
< 약력 및 경력 >

○ 김해활천초등학교(29회)
○ 김해중학교(26회)
○ 김해농업고등학교(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50회)
○ 경남공업전문대학(경남정보대학)
○ 가야대학교(사회복지학사)

◆ 11대 경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원(현)
◆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전)
◆ 가야사연구복원사업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전)
◆ 경남도의회 사회복지연구회 회장(현)
◆ 사)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김해지회장
◆ 경남무장애네트워크 좋은이웃봉사단 단장(현)
◆ 경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전)
◆ 김해사충신호국기념사업회 이사(현)
◆ 김해대곡초등학교 실내체육관 추진위원장(현)
◆ 김해어방초등학교 운영위원장(전)
◆ 삼정중학교 운영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