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4차 청년실직자 Cheer-up(취업) 지원금 지원
상태바
김해시, 제4차 청년실직자 Cheer-up(취업) 지원금 지원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4.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명 선발 1인당 50만원씩 지원…25일부터 접수

김해시는 4월 25일부터 청년 실직자를 위한 ‘제4차 청년실직자 cheer-up(취업) 장려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청년실직자 cheer-up(취업) 장려금은 ‘김해형 제7차 재난지원금’으로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를 잃은 청년의 생활여건 악화 방지와 사회진입 활동 촉진을 위한 한시적 지원금이다. 300명을 선발해 1인당 50만원씩 지원하며 지난해는 1·2·3차 모집으로 총 250명을 선발해 지원했다.

신청대상자는 직전 근로한 사업장에서 4주 이상 근무하고 2021년 8월 25일(3차 모집 공고일) 이후 실직한 김해시에 주소를 둔 만18세에서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고등학생, 대학(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 중인자는 제외된다.

타 시도 소재지 사업장에서 근무하다 실직한 청년도 나이, 주민등록, 실직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지원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자발적 실직자 외에도 무급휴직 장기화로 인한 자발적 퇴사자, 근로계약기간 만료에 따른 실직자도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는 자격요건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하며 5월 중에 장려금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김해시청 누리집 또는 김해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지원금이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사회진입활동 촉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취업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김해시청 일자리정책과(330-27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