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경남도, 10년간 주택공급·주거복지 향상 본격 시동
상태바
경남도, 10년간 주택공급·주거복지 향상 본격 시동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4.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주거분야 자문위원, 시·군, 용역 관계자 참여 착수보고회 가져
시·군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주택공급 및 주거복지 향상 목표

경남도는 ‘2032 경남도 주거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2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거종합계획은 '주거기본법'에 따른 법정계획으로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경제적 여건 변화에 따른 주거복지 수요의 다양화, 청년주거의 불안정, 소형가구 및 노후주택의 증가 등 다변화되는 주거요인을 분석하여 경남도에 특화된 주거종합정책을 수립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보고회에는 주거정책 분야별 전문가, 시·군의 주택공급 및 주거복지 업무 담당자, 용역 수행기관인 경남지방행정발전연구원 주식회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인구·가구 수 및 지역별·유형별 주택 규모, 미분양 주택 및 주택 매매가격 추이 등 경남도 주거 관련 현황을 공유하고, 정부의 주거종합계획과 작년에 실시한 주거실태조사 결과를 용역과 연계하는 방안 등에 관해 논의하는 등 큰 틀에서의 용역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세부 추진일정을 조율했다.

경남도는 자문위원과 시·군 관계공무원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용역기관과 협의해 적극 반영하여 본격적으로 용역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주거종합계획에는 ▲주거정책의 비전 및 기본방향 ▲주택·택지의 수요 및 공급에 관한 전망과 분석 ▲도민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추진과제 ▲주거복지전달체계 구축방안 등을 담아 경남도의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 및 중·장기 주택공급 정책 추진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허동식 도시교통국장은 “시·군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주택공급과 주거복지 향상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내실 있는 주거종합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용역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실효성 있는 다양한 주거정책 과제가 발굴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