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학교탐방 ... 김해 내동초등학교
상태바
학교탐방 ... 김해 내동초등학교
  • 정임선 기자
  • 승인 2009.02.0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이끌어 갈 재목 되도록 '열심히 노력'
   
 
  ▲ 독서행사.  
 
   
 
  ▲ 교장 권재위.  
 

‘꿈을 가꾸며 내일을 열어가는 어린이’라는 교육지표 아래 바르게 생활하는 어린이, 알차게
공부하는 어린이, 다함께 어울리는 어린이를 교육목표로 하고 있는 김해 내동초등학교(교장 권재위)는 어린이들의 바른 인성과 꿈을 키워가는 학교이다.

권재위 교장과 교직원, 학생, 학부모 그리고 지역주민 등 본교의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알차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열성을 다하고 있다. 내동초가 실시하고 있는 여러 가지 우수한 교육활동과 성과 중 대표적인 몇 가지를 소개한다.

첫째, 학교 특색 교육 활동으로 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해  '얘들아 시를 읽자'라는 제목으로
아이들에게 동시 읽기를 권장하고 있다. 단순히 동시를 읽는 것이 아니라 동시를 읽고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글.그림으로 표현하여 바른 인성을 기르고 풍부한 감성을 키우고 있다.
 

   
 
  ▲ 동시 학예 행사.  
 

또한 매 학기 마다 동시를 읽은 후 느낌.생각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동시 낭송 대회를 개최하여 시상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둘째, 방과 후 교육활동 활성화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클레이, 로봇과학, 창의 논리 학습 등 10개 부서를 개설해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좋은 교육 환경과 여건을 마련하여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2009학년도에는 더욱더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셋째, 내동초에는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리코더부가 있다. 리코더부가 만들어진 것은
불과 3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우수한 지도력을 가진 선생님과 어린이들의 노력으로 첫 해부터 리코더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매년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다.
 

   
 
  ▲ 찾아가는 청소년 수련마을.  
 

넷째, 교장 선생님.교직원의 노력으로 지난해 녹색학교로 선정되어 많은 나무와 풀, 꽃들이 교정 곳곳에 심겨져 있다. 교문 입구에서부터 시작된 자연의 빛은 어린이들의 밝고 고운 심성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다섯째, 여러 가지 학교 시설들이 어린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 있다. 먼저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는 ‘내동글나루’ 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책을 즐겨 읽을 수 있도록 많은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도서관 소식지를 배부하여 독서 퀴즈 등을 냄으로써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 내동 한마음잔치.  
 

또 새롭게 단장된 과학실은 어린이들이 실험.실습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어 다른 학교에 모범이 되며 최근 새롭게 건립된 ‘내동힘나루’ 실내 체육관은 어린이들의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김해내동초는 다양한 체험 학습를 실시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119안전센터 합동 소방훈련, 람사르 현장체험, 가야문화 유적지 탐방, 대한노인회 초청 생활예절 교육, 영어 캠프, 화포습지 체험캠프, 찾아가는 청소년 수련마을(우주탐험), 산촌 유학 학교 등이 있다.

특히 올해는 각반 교실에서 실시하던 내동한마음잔치가 처음으로 내동힘나루에서 실시되었다. 모든 어린이들이 무대에 서 보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공연을 해봄으로써 자신감을 기르고, 각자의 소질을 펼치는 장이 되었다.

이처럼 김해 내동초등학교의 모든 교육공동체들은 어린이들이 바른 인성을 키우고 즐겁게 생활하여 우리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재목이 되도록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사진설명1 교장 권재위 2독서행사3내동 한마음 잔치4찾아가는 청소년 수련대회5동시학예행사

정임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