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폭력 관계회복지원단 ‘해밀’ 협의회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폭력 관계회복지원단 ‘해밀’ 협의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4.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4월 15일 오전 10시 김해통합지원센터에서 학교폭력 관계회복 중심의 패러다임 구축을 위해 관계회복지원단 ‘해밀’ 협의회를 개최했다.

관계회복지원단 ‘해밀’은 지난 3월 25일 공개모집을 통해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피ㆍ가해학생(학부모) 면담 및 관계회복지원을 위한 갈등조정 진행,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길라잡이 운영,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초기 대응에 대한 컨설팅, 회복적 서클 운영, 학교폭력 관계회복을 위한 One-stop 지원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관계회복과 관련된 업무를 진행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관계회복지원단 권역별 재정비와 관계회복지원 절차, 관계회복지원 시 유의 사항 및 행정 사항 그리고 관계회복지원 활동 방침 등을 논의했으며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한층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하여 관계회복지원을 할 수 있도록 다짐했다.

한영구 센터장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관계회복지원 갈등조정을 통하여 피해 학생에게는 피해 회복 및 관계 회복을 그리고 가해학생에게는 진심어린 반성과 선도의 기회를 가짐으로 학교장 자체해결제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해밀'은 ‘비가 온 뒤에 맑게 개인 하늘’이란 뜻으로 학교폭력으로 인하여 정신적 신체적 힘든 경험 이후 관계회복을 통하여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찾아 다시 일상으로 복귀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