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박성호 김해시장 예비후보, ‘김해시민 불만제로’ 3대 프로젝트
상태바
박성호 김해시장 예비후보, ‘김해시민 불만제로’ 3대 프로젝트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4.1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 일반쓰레기 및 분리수거 배출공간 마련
주민자치프로그램 주말 확대
층간소음 방지매트 지원

경남 행정부지사를 역임한 더불어민주당 박성호 김해시장 예비후보는 13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겪는 불만을 해결하고 편익을 증진 시키기 위한 ‘김해시민 불만제로’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단독주택 지역 쓰레기 수거함 마련이다.

아파트 단지의 경우 관리사무소 운영 하에 배출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활천동과 부원동, 삼안동 등 원도심 단독주택 지역의 경우 배출공간은 따로 없다. 이에 따라 여름철 냄새가 나는 등 거리를 이용하는 주민들 상호 간에 불편함을 초래하고 환경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박성호 예비후보는 단독주택 지역에 쓰레기 수거함을 마련, 주민협의를 거쳐 별도 공간 설치 합의를 하는 경우에는 김해시에서 쓰레기 수거함 마련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둘째, 읍면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주말 개방 및 운영이다.

대부분 주민자치프로그램의 경우 평일에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에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은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박성호 예비후보는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주말에 이용을 원하는 시민 대상으로 주말 교양프로그램 확대 방안을 마련 및 시행하겠다고 했다.

셋째, 중학생 이하 다자녀 가구 대상 층간소음 방지를 위한 바닥매트 지원 사업이다.

코로나19에 따라 외출을 못하고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들도 역시 집 밖이 아닌 집 안에서 주로 활동하게 되어 층간소음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박성호 예비후보는 층간소음을 줄여 안전하고 편안한 양육 환경을 만들고 이웃 간의 불편과 불만을 해소하기 위하여 ‘어린이 제품 안전 특별법’상 인증된 실내 바닥매트를 ‘중학생 이하 2자녀 가정’ 대상으로 우선 지원할 계획이며 성과에 따라 점진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박성호 예비후보는 "‘시민과 시민이 서로 소통하며, 불만을 덜어주고, 행복을 채워주는’ 김해시로 만들어 김해시민 모두가 일상에서 불편함과 불만을 최대한 덜어내고 김해시민의 나아진 삶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