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도박예방교육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도박예방교육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4.1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일까 게임일까 도박일까 함께 알아봐요"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2022학년도 4월을 시작으로 한 학기 동안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도박예방교육을 실시한다.

Wee센터 도박예방교육 프로그램은 ▲도박에 대한 잠재적 위험 요인 점검 ▲문제성 도박의 징후 포착 및 인식 개선 ▲도박 피해 예방 방안 등 세 가지 방향성을 가지고 진행된다.

4월 11일에는 대청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첫 도박예방교육이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청각 자료와 활동 도구를 활용하여 도박의 개념, 중독, 사행심을 구분하는 활동 중심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일상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행 놀이에 대해 함께 나눔으로써 스스로 문제의식을 확인하고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교육을 받기 전에는 도박중독예방 교육을 왜 받아야 하는지 의문이 들었는데, 우리가 하는 뽑기, 카드놀이, 각종 게임에서 나오는 아이템 구매도 도박이 될 수 있는 위험 요인인 것을 알게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도박’이라는 주제가 무거울 수 있는 말이지만 사실 학생들의 일상생활 가까운 곳에 다가와 있다.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자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예방 교육을 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