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회 김해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성료
상태바
제2회 김해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성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4.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18팀 92명 선수참여, 열띤 경기 펼쳐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제2회 김해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지난 9일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2022 김해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총6회) 첫째 마당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청소년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단일 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2일 18팀 간 치열한 예선을 뚫고 결승에 진출한 2팀의 경기가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되었다. 특히 결승전에 3, 4위를 차지한 선수들이 해설에 참여하면서 청소년 대회의 훈훈함을 선사했다.

또, ▲1위 ‘우승은 우리꺼(김해경원고 외)’ ▲2위 ‘태리버거(내덕중)’ ▲3위 ‘연애가 하고 싶어요(김해율하고)’ ▲4위 ‘목표는 1승이다(장유중 외)’가 각 김해시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청소년e스포츠경기의 자체 규정을 만들어 판정의 객관성을 높이고, 사전 온라인 설명회, SNS 단체 대화방을 통해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며 온라인 축제의 장을 이어갔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참여한 모든 선수들 고생 많았고,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내년 대회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종목도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