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22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
상태바
김해시, 2022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4.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출산에 대한 미래세대 합리적 가치관 형성

김해시는 4월 1일부터 11월까지 ‘2022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관내 초·중학교 5개교 900여 명을 대상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 인구전문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이뤄진다.

시는 2020년부터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을 시작해 지난해는 초·중학생, 대학생 12개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등 저출산·고령화시대 미래세대가 긍정적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갖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이번 교육은 인구문제는 단순히 출산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친 것으로 닥쳐올 인구절벽시대를 공감하고 인구 감소로 인한 미래사회 예측, 양성평등문화 확산, 변화하는 가족형태 등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미래 대응에 중점을 뒀다.

최근 통계청 인구동향조사 2021 출생통계(잠정)에 따르면 김해시 합계출산율은 0.91명으로 전년대비 4.2% 감소했으며 고령화 인구비율도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높아져 12.2%로 고령화 사회에 이르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구교육을 통해 인구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대응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구교육으로 자라나는 미래세대가 저출산·고령화 문제와 인구 위기의 심각성을 알고 긍정적 가치관이 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