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한림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착공
상태바
김해시, 한림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착공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3.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40억원 규모... 문화ㆍ복지시설, 공유주차장 등 건립
한걸음센터 조감도.
한걸음센터 조감도.

김해시는 한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에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 중이다.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이란 면소재지 중심 공공거점기능 보완과 교육ㆍ문화ㆍ복지시설 등 생활 SOC를 확충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배후마을 주민을 위한 서비스 공급 거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한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40억원(국비 28억원, 도비 3억원, 시비 9억원)을 투입하여 면소재지 일원에 한걸음센터 및 한걸음광장 조성, 면 중심지 간판 정비, 다목적주차장 건립, 주민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올해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한림면 장방리 1313-73번지 일원 한걸음센터 조성을 통해 면의 부족한 문화ㆍ복지시설에 대한 주민 욕구를 충족하고 아동 및 청소년 교육여건을 개선하는 등 지역의 숙원을 해소할 전망이다.

층별 활용도를 세부적으로 보면 1층은 요가, 노인체조, 커브스 등을 즐길 수 있는 ‘동아리방’과 다양한 주민들을 위한 여가시설, 배후마을 취약계층에 무료 빨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24시간 무인 빨래방’이 들어선다.

2층은 초등학생 및 청소년들만의 공간과 자기주도학습으로 학습 과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공간인 ‘이색도서관’을 조성하여 면의 교육거점시설으로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사업을 추진해 한림면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문화ㆍ복지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한림면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