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울산 지역인재 광역화 첫 합동채용설명회
상태바
경남·울산 지역인재 광역화 첫 합동채용설명회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2.03.2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울산소재 단일권역 지역인재 채용... 지역 청년 일자리 확대 도모

경남도와 울산광역시는 경남·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4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며 주관기관은 경남도, 울산광역시, 경상국립대학교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합동채용설명회 누리집(www.chaeyong.kr) 내 온라인 플랫폼(zoom)과 메타버스를 활용한다.

누리집은 3월 21일부터 4월 15일까지 4주간 운영하여 기관별 소개 및 채용정보 영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과 울산의 광역화가 시행된 후 최초로 개최되는 합동채용설명회로, 경남·울산 지역의 28개 대학을 포함한 지역인재 및 지역 청년들에게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유익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경남 10개, 울산 7개의 총 17개 이전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설명회에 참여하며, 기관별 인사담당자와의 채용 상담 및 직무별 현직자 멘토링 등 누리집 내 실시간 상담은 4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이루어진다.

더불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특강, 공공기관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취업 지도·상담, AI모의면접 체험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취업·지도 상담, 모의면접 참여 등은 3월 25일부터 누리집 내 사전 예약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경남·울산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인재의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등 지역인재 양성 정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인재의 취업을 촉진시키는 데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