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지역인재 양성’ 위한 학교장 협의회
상태바
김해, ‘지역인재 양성’ 위한 학교장 협의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1.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ㆍ직업교육 혁신지구 및 고교학점제 등 지역현안 논의

김해교육지원청은 1월 13일 김해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특성화고 및 일반고 학교장 7명과 교육장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 사업인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 고교학점제 고도화를 통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혜를 모으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은 지자체, 대학, 기업, 지역혁신기관 등이 하나의 플랫폼으로 역량을 결집해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경남도 도정 핵심과제이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그동안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인재 수도권 유출 방지를 위한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교원, 학부모 대상 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직업계고-지역기업-지역대학’이 협력하고 ‘지자체-교육청’이 지원하는 교육모델 개발을 위해 경남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직업교육 혁신지구(스마트 제조분야) 사업 추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진로·진학 플랫폼 구축 ▲진로 선택교과 인력풀 구성 ▲직업체험을 위한 대학·지자체·기업체 인력풀 구성 ▲고교학점제 운영에 필요한 공간혁신 가속화 등의 의견이 제시되었다.

김현희 교육장은 "학교현장의 고교학점제 운영 관련 애로·요청사항도 함께 수렴했으며, 고교학점제가 학교현장에서 고도화됨으로써 고교학점제 김해선도지구 사업이 올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