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학교 무상급식에 349억원 지원
상태바
김해시, 학교 무상급식에 349억원 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1.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단가 2.5% 인상... 학교급식 질 향상

김해시는 학교급식 질 향상을 위해 올해 식품비 지원단가를 전년대비 2.5% 인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학생 1인 한 끼 당 평균 75원 정도 인상되는 셈이다. 김해시는 올해 관내 전 초·중·고·특수교 7만여명 학생들의 무상급식에 349억원을 지원한다.

김해시는 지난 2019년부터 무상급식을 전면 시행하여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해 왔으며 김해시학교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해 지역의 우수한 농·축산물과 친환경 식재료의 안정적인 관리와 공급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지난해는 14억원의 예산을 들여 학교에서 우수협약농산물을 구입하면 구입액의 20~30%를 지원하여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공급했다.

올해 김해시는 학교무상급식비 지원과 병행하여 먹거리 중요성을 강조하고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한 식생활교육과 함께 친환경 무농약쌀 사용 시 kg당 800원을 지원함으로써 급식의 질을 높인다.

또 모든 학교에 비유전자변형식품, 친환경인증품, 농산물우수관리인증품(GAP), 경남도 추천상품(QC), 김해시 우수 농·축산물을 우선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

김해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식품비 지원단가 인상으로 더 나은 식재료를 공급해 영양가 있는 급식을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농·축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우리시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