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생활쓰레기 줄이기 홍보
상태바
김해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생활쓰레기 줄이기 홍보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1.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국인 인식 개선 대대적으로 추진

김해시는 올해 탄소중립정책의 하나로 생활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생활쓰레기 수거차량 125대에 생활쓰레기 배출방법과 생활쓰레기 줄이기 실천 안내 현수막을 부착하여 홍보한다.

특히 시는 외국인 거주자가 많은 도시인 만큼 거주 외국인과 외국인 고용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7개 국어(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중국,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필리핀, 태국)로 홍보를 추진한다.

시는 ▲외국어 안내문을 활용한 외국인 거주지 방문 홍보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등 외국인 이용시설 누리집 게시 및 커뮤니티 활용 홍보 ▲외국인 고용 기업체 방문 및 우편 홍보 등을 이어간다.

2021년 김해지역 외국인 수는 2만502명이며 외국인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7개 국어 홍보를 통해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 인식을 새롭게 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소각용, 음식물, 재활용, 매립용 등 종류별로 분리되지 않고 무분별하게 투기·배출되는 생활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가용 가능한 전광판 180대를 활용, 쓰레기 배출현황을 시민과 공유하여 생활쓰레기 감소를 유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방법을 알고 다 같이 실천할 때 비로소 생활쓰레기가 줄어들고 나아가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