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올해 문화관광해설사 22명 위촉
상태바
김해시, 올해 문화관광해설사 22명 위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1.1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로왕릉, 대성동고분군, 가야테마파크 등 주요 관광지 상시해설 제공해

김해시는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국제슬로시티 김해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 22명이 활동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김해시는 지난 5일 김해종합관광안내소에서 ‘2022년도 김해시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해설사 2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중에는 해외 관광객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가능한 16명과 수어통역 해설사 1명도 포함돼 있다.

이들은 지난 연말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장, 인제대학교 고고학과 교수 등 역사관광 분야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5분 현장해설 시연방식의 배치심사를 거쳐 위촉됐다.

김해시는 원활한 겨울 해설활동과 관광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2022년 위촉된 해설사 22명에게 동계활동복을 제작해 지원했다.

2002년부터 운영한 김해시 문화관광해설사들은 코로나19 이후 작년까지 어려운 여행환경 속에서도 본연의 해설업무 외에도 관광지 방역, 질서유지와 온라인 해설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관광발전에 기여했다.

김해시를 찾는 관광객들은 수로왕릉, 대성동고분군, 가야테마파크 등 10여개 주요 관광지에서 상시 해설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누리집이나 전화예약을 통해 시티투어, 해설사와 함께하는 각종 동행투어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해설예약은 최소 2명 이상 이용 가능하며 최소 일주일 전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시스템이나 김해관광포털에서 신청하거나 김해종합관광안내소(055-330-444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는 지역관광을 알리는 김해의 얼굴”이라며 “2022년 김해가 역사, 문화, 관광도시로 다시 한번 도약하는데 해설사와 함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