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 수강생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1.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1월 10일부터 14일까지 2022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기간은 2월 7일부터 6월 24일까지 5개월간이며, 수강 대상은 개강일 이전까지 코로나19 3차 백신접종을 완료한 김해시 거주 만60세 이상 어르신으로 복지관 2층 강당에서 현장 접수 또는 전화 접수를 통해 강좌 접수 후 추첨제 방식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1월 10일부터 14일, 추첨 및 수납기간은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강좌는 평생교육, 건강생활, 취미여가, 정보화교육, 실버아카데미 5개 분야 총 63개 강좌가 운영된다.

▲평생교육프로그램: 한글, 동화구연, 우리역사, 고사성어 등 15개 과목 ▲건강생활프로그램: 요가, 명상체조 등 9개 과목 ▲취미여가프로그램: 트로트댄스, 서예, 사군자, 풍물장구 등 26개 과목 ▲정보화교육프로그램: 컴퓨터기초, 인터넷기초・심화, 스마트폰기초・심화・활용 등 12개 ▲실버아카데미 1개 과목이다.

2021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 수강료는 수업 일수에 따라 7500원 ~3만원(5개월 과정)으로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강신청 방법은 복지관 회원의 경우 전화접수 또는 회원증과 수강료, 코로나19 3차 접종완료확인서를 지참하여 2층 강당에서 접수하면 되고, 복지관을 처음 이용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증과 코로나19 3차 접종완료확인서를 지참하여 복지관 회원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 코로나19관련 사회복지시설 대응 지침 9판에 따라 강의실 내 칸막이설치, 이용인원 제한 및 거리두기 등을 철저히 이행하며 강의 종료 시 실내 소독을 통해 선제적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 이용자에 한하여 구산동, 삼계동, 내외동, 김해시내 교통약자를 위한 셔틀버스 운행과 수업 전 거리두기가 가능한 대기 장소 마련 등을 통해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 운영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310-8400 또는 www.ghsenior.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