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경남도,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1.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도내 환경교육기관ㆍ단체 대상으로 접수 시작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14개 단체 7000만 원 지원

경남도 환경교육원은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이란 기후위기 대응, 지속가능발전, 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하여, 도내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비대면 온라인 환경교육을 제안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의 운영 등에 필요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위기대응 ▲지속가능발전교육 ▲생물다양성 ▲해양환경교육 ▲자원재활용 등 총 5개 분야를 주제로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신청 대상은 도내 환경교육기관 및 단체 등이며,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14개 교육프로그램을 선정, 1개 프로그램별 500만 원씩 총 7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기간은 1월 10일부터 19일까지(10일간)이며,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한다.

접수된 프로그램의 심사 선정 기준은 사업수행 능력, 사업의 독창성과 경제성, 사회 환경교육 활성화, 도민 환경인식 증진에 미치는 영향, 사업비의 적정성 등이다.

공모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환경교육원 누리집(gyeongnam.go.kr/gnnature/index.gyeong)에 게시된 ‘2022년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시행 공고문’를 참조하면 된다.

경남도 환경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도민이 참여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비대면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발굴 보급하고,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위한 도민 환경교육이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