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능동중, “능솔제 및 자유학년제 성과보고회”
상태바
능동중, “능솔제 및 자유학년제 성과보고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1.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속 성공적 운영

김해 능동중학교는 지난 12월 24일 '2021. 능솔제 및 자유학년제 성과보고회'를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전시하고 운영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일부 학생들은 원격 수업으로 참여했으나 학생과 교사 모두 능솔제 및 자유학년제 성과보고회를 위하여 1년 동안 수업한 결과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더불어 학생회에서 주최하는 일명 '복면가왕'은 기존의 MBC '복면가왕'을 패러디한 것으로 미술동아리 부원들이 직접 만든 복면을 쓰고 출연하여 노래를 부르고 휴대폰을 이용한 실시간 투표를 통해서 순위를 결정했다.

다양한 학생들과 현직 교사의 참여로 실시한 일명 '복면가왕'은 3학년 학생들이 원격 수업 주간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호응과 깊은 반영을 일으키며 학생들에게 복면가왕 붐을 일게 했다.

안상태 교장은 “코로나19 속에서 학생들이 원격 수업과 등교 수업의 혼란한 과정에서도 다양한 학습 결과물을 보여줌에 대해서 놀라움과 더불어 학생들의 일시적 전시보다는 다음 학년과 다른 학생들을 위해서 상시적 전시를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복면가왕을 주최한 학생회는 민주적인 자치활동으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목표로 하는 본래 취지에 맞게 그 역할을 다해 주어 대견하다고 격려하고, 앞으로 많은 학생이 여러 분야에서 특기를 개발하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