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사회적경제 원팀 워크숍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경제 원팀 워크숍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12.3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중간지원조직 업무협약 체결 네트워크 구축

김해시는 지난 29일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 원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원팀에는 사회적경제, 도시재생, 농촌활성화, 문화도시, 슬로시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등 민관협력체계 아래 사업을 수행해 나가는 김해시 6개 부서 6개 팀과 중간지원기관 4개소(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김해문화도시센터)가 참여해 정보 공유를 바탕으로 협력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행정과 중간지원기관 간 지속가능한 협력체계 구축에 필요한 사안들을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긴밀한 업무협력체계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확인하고 각 부서별 이슈 발표를 시작으로 개별 사업들의 진행 상황 공유와 사업 연계가 필요한 사안들에 대해서 그룹 토론이 이어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4개 중간지원기관은 기관 간 네트워크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긴밀한 업무협조체계 구축 ▲사업연계 및 정보 공유 ▲공간 및 시설 이용편의 제공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 관계자는 “각 사업이 가진 고유한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민간, 행정, 중간지원기관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며“사회적경제 개별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을 통한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원팀 운영은 2021년 행전안전부 사회적경제 추진 우수사례로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