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환경관리 실태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김해시, 환경관리 실태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12.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우수사례집에 실어 전국 공유

김해시는 환경부 ‘2021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환경부는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적인 환경관리 역량 강화 유도를 위하여 매년 점검대상 배출업소 수에 따라 기초지자체를 5개 그룹으로 나눠 배출업소 점검률, 위반업소 적발률, 단속인력 교육실적, 환경관리 홍보실적 등 총 8개 항목에 대해 환경부 자체검증과 타 지자체 교차검증을 실시해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김해시는 배출업소 수가 가장 많은 그룹인 5그룹(500개 이상)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김해시는 점검대상 수가 1241개소로 도내 전체 배출업소 수의 30%를 차지할 만큼 많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배출업소 점검이 어려운 여건에도 높은 점검률과 적발실적(151건), 고발률(21%), 점검결과 누리집 공개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김해시의 악취관리지역 지정,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비 지원, 첨단장비를 활용한 악취모니터링 시스템 확대 구축 등 환경관리 사례는 환경부에서 제작하는 우수 사례집에 포함되어 전국 지자체에 공유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오염 배출업소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하여 신뢰받는 환경행정을 구축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