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장유 3개 초교 스쿨존 자녀안심그린숲 조성
상태바
김해시 장유 3개 초교 스쿨존 자녀안심그린숲 조성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12.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2000그루 나무 심어 미세먼지 차단, 안전 개선

김해시는 장유지역 3개 초등학교(대청·능동·장유초) 통학로 주변으로 미세먼지 차단과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푸른꿈 스쿨존 자녀안심그린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자녀안심그린숲은 인도와 차도를 구분하는 가로변 띠 녹지를 조성해 어린이 보호구역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산림청 그린뉴딜사업으로서

올해 김해시는 대청초등학교, 능동초등학교, 장유초등학교 통학로에 국·도비 포함 총 6억원의 예산을 들여 금목서, 황금사철, 홍가시 등 약 1만20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옹벽부 녹화, 보행지장 가로수 식수대 정비, 어린이보호구역 내 서행 유도 사인물 및 반딧불이 조명, 상징 게이트 등을 설치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했다.

이번사업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학교 통학로를 나무와 경관조명으로 안전하게 바꿔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설계단계에서 학교 관계자와 여러 차례 면담하며 기존의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등 학교 측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사업의 완성도를 높였다.

시는 내년에도 4억원의 예산으로 관내 신어초등학교, 계동초등학교 2개학교 통학로에 자녀안심그린숲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병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수목 식재를 통한 미세먼지 차단과 보행에 지장을 주는 위험요소를 정비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즐겁고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꽃향기 가득한 푸른꿈 스쿨존이 되도록 자녀안심그린숲 조성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