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주민 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에 48개 지자체 선정
상태바
주민 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에 48개 지자체 선정
  • 미디어부
  • 승인 2021.12.2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여가·생활환경사업 20곳-도시개조 13곳-사회적서비스 8곳 등

행정안전부가 주민 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 공모를 통해 총 48개 지자체의 40개 사업을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주민이 주도하며 지역공동체와 함께 사업을 기획하고 수행 전반에 참여하는 우수 뉴딜 사업 발굴·지원을 통해 지역균형 뉴딜 사업에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대국민 체감도를 제고한다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이번 사업은 과제 공모와 1차 심사, 1차 선정사업 대상 과제보완 컨설팅, 발표 심사의 절차를 거쳤다. 

이를 위해 지난 지난 9월 29일까지 과제를 공모한 결과 98개 지자체 84개 사업이 제출되었고 이어 분야별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온라인 1차 심사에서 60개 지자체 51개 사업을 선정했다.

그리고 1차 선정된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수행 전 과정에서의 주민참여 강화와 신기술 적용방안, 사업 구체화 등을 위한 과제 개선·보완 컨설팅이 진행되었고, 최종 심사와 발표를 거쳐 총 48개 지자체 40개 사업을 뽑았다.

특히 이번에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48개 지자체에는 12월 말까지 총 150억원의 재정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으로, 주민공동체가 주인공이 되는 지역균형 뉴딜 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윤활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이제는 지역균형 뉴딜 국비 예산 확대 외 법적 근거 마련 등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에서 피부로 와 닿는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 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사업은 생활속 체감 성과를 통해 주민들에게 지역균형 뉴딜이 더 가깝게 다가가고, 뉴딜에 대한 참여의 폭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