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우리 아이 어린이집, ‘안전’ 확인해 보셨나요?
상태바
우리 아이 어린이집, ‘안전’ 확인해 보셨나요?
  • 이근희 서울권역본부장<영남매일ㆍyn뉴스>
  • 승인 2021.12.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 병원·유원시설 등 11종 안전정보 확대 제공

앞으로는 자녀가 다니는 어린이집, 부모님이 자주 다니시는 병원 등 우리 주변 시설물의 안전정보를 더욱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건축·시설물의 안전 점검 결과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의 확대 개편을 완료하고 12월 15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다.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은 국민의 알권리와 안전을 확대하기 위해 2020년 12월부터 각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해왔던 안전점검·진단 등의 결과를 한곳에 모아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기존에 제공하던 학교․어린이집․전기시설의 안전정보 뿐 아니라, 병원․유원시설․액화가스시설 등 11종의 안전정보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에 불편하게 느껴졌던 메인화면과 검색기능 등의 개선을 위해 설문조사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기능과 디자인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했다.

메인화면 및 지도화면 등의 배치 및 디자인을 개선하여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인기검색어의 위치 변경으로 검색 연계성을 제공했으며, 시설현황을 상세 분류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시설물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해서 동시에 보여주는 기능을 통해 안전한 시설물을 보다 쉽게 골라낼 수 있고, 관심시설을 등록해 안전정보 변경 시 알림을 받아볼 수도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국민의 시스템 및 안전정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12월 15일부터 29일까지 ‘나만의 관심시설 등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시스템에 가입 및 로그인 후 관심시설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협력실장은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을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안전정보를 제공하고 편의성 개선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공 정보를 확대하고 기능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