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베트남서 경남 딸기ㆍ단감 최고로 잘 나갑니다
상태바
베트남서 경남 딸기ㆍ단감 최고로 잘 나갑니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2.2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베트남 호치민사무소, 딸기ㆍ단감 등 신선과일 현지 판촉전

경남도 베트남 호치민사무소는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탑스마트 등 베트남 현지 마트를 중심으로 딸기, 단감 등 경남 생산 신선과일 오프라인 판촉전을 개최한다.

이번 판촉전은 본격적인 생산시기를 맞은 경남산 딸기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단감을 중심으로 베트남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 추진된다.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신선과일은 딸기, 배, 샤인머스켓, 단감으로 특히, 한국산 딸기는 코로나19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지난 3년간 매년 80억 원 이상 베트남으로 수출하고 있고 한국산 딸기 중 경남 딸기가 98% 정도 차지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연인의 생일, 100일 기념일 같은 이벤트에 한국산 딸기로 만든 꽃다발을 주는 것이 유행할 정도로 한국 딸기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그리고 경남 김해 진영이 주산지인 단감은 전국 재배면적의 57%, 생산량의 64%를 차지하고 있고 국내는 물론 베트남 현지에서도 베트남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아가고 있다.

단감은 2020년부터 베트남 정부의 정식 수입품목으로 인정된 후 첫해 전국 12억 원(경남 10억 원)을 베트남으로 수출하면서 점차 베트남 내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정만 호치민사무소장은 “호치민사무소의 가장 주된 설립목적이 우리 도 수출기업과 농가 생산품 수출판로 개척에 있는 만큼 딸기, 단감 등 신선과일이 경남의 새로운 수출 효자종목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판촉전 개최를 통해 수출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