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특별방역대책 발표... 방역수칙 조정안 홍보
상태바
경남도, 특별방역대책 발표... 방역수칙 조정안 홍보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2.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관련 단체와 협업해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
식당·카페 등 접종증명·음성확인제 확대시설 집중 홍보

경남도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안전 관련 단체와 협업하여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방안에 따른 방역수칙을 도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을 연말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 시행 이후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과 중증환자 증가, 오미크론변이의 지역확산 등에 따른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방안 발표에 따라 경남도에서는 사적모임인원 축소, 16개 시설에 접종증명·음성확인제 확대 시행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조정 행정명령을 고시한 바 있다.

방역 강화 조치에 따른 접종증명·음성확인제 확대 시설을 집중 홍보하고 디지털에 취약한 도민들을 대상으로 쿠브(전자예방접종증명서) 사용법 등 전자 백신인증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안전 관련 민간단체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 해 오고 있다.

경남도는 그간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11월부터 현재까지 방역수칙 홍보 캠페인을 실시 해 오고 있으며, 강화된 방역수칙 홍보를 위해 식당·카페에 부착할 홍보물 6만5000부를 일괄 제작‧배포하는 등 방역수칙 변경에 따른 도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방역수칙 변경에 따라 도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지속으로 도민·공무원 모두 피로가 쌓이고 있으므로 다함께 참여하는 자율적 방역이 가장 중요하다”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