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환경사랑상품권 연계 초록매장 공개모집
상태바
경남도, 환경사랑상품권 연계 초록매장 공개모집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2.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웨이스트 동참... 고객은 할인받고, 매장은 고정고객 확보하고

경남도는 플라스틱 생산과 소비를 원천적으로 억제하여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1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대전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도 탈(脫)플라스틱 정책의 하나로 음식이나 음료를 포장 주문할 때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주고,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생활문화 정착에 동참하는 경남형 초록매장을 내년 1월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네이버폼(http://naver.me/fwnanjc3), 우편이나 방문 접수 등 온·오프라인 신청을 병행하고, 신청대상은 제로페이 가맹점인 커피(음료)전문점과 일반음식점으로 제로웨이스트 실천의지, 법규위반여부 등 선정기준에 적합한 초록매장 3000개소 정도를 지정할 계획이다.

초록매장으로 지정되면 ▲경남환경사랑상품권 사용고객 확보로 매출증대 ▲초록매장 지정서 발급 및 우수매장 인증패 수여로 친환경 이미지 제고 ▲경남도, 시군 누리집, 갱남피셜,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를 통한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경남환경사랑상품권을 사용하는 도민들은 선(先)결제 20% 할인과 초록매장마다 제공하는 추가할인 등의 혜택을 받으면서 1회용 플라스틱 안 쓰는 친환경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경남환경사랑상품권과 연계한 초록매장 운영이 활성화되면 1회용 쓰레기 발생량 억제, 지역경제 활성화, 도민의 환경인식 개선,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자원순환사회 전환 촉진 등 1석 4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이다”라고 말하면서 도내 커피(음료)전문점과 일반음식점의 초록매장에 대한 관심과 도민들의 적극적인 초록매장 이용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