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시, ‘친환경 녹색아파트만들기 경진대회’시상식 성료
상태바
창원시, ‘친환경 녹색아파트만들기 경진대회’시상식 성료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2.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9회째로 우수아파트 16개소에 상장 및 시상금 수여

창원시 10일 오후 2시 시민홀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35개 아파트가 참여해 4월부터 9월까지 추진한 ‘친환경 녹색아파트만들기 경진대회’ 시상식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 수상 아파트는 ▲기후위기적응부문 (최우수)자은3LH천년나무, (우수)자은3센트럴빌리지, 진해자은주공1단지, 장려(도계휴먼시아,양덕우성) ▲에너지줄이기부문 (최우수)교방상록, (우수)창원현동LH,평화마을 (장려)마산삼계2주공,진해미진이지비아 ▲자원순환부문 (최우수)봉림휴먼시아1단지, (우수)봉림휴먼시아2단지,신우에이스타운 (장려)숲속마을주공그린빌4단지, 창원석동LH, 개나리1차로 선정됐다.

봉림휴먼시아1단지는 이번 활동을 환경부 주관 ‘탄소중립 경연대회’에 응모하여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창원석동LH는 아파트 주민 공유•나눔 냉장고 운영으로 식자재를 버리지 않고 이웃과 서로 나누는 공동체 실천을 높이 평가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 8월 실시한 ‘제1회 창원시 탄소중립실현 아이디어 공모전’은 총 93건이 접수돼 최종 9건을 선정해 이날 함께 시상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기후위기라는 거대한 물결도 결국은 개인의 인식변화와 모두의 작은 실천이 모일 때 극복가능한 것으로, 그 중심에 녹색아파트 만들기 사업이 있다”며 “6개월간 아파트의 탄소중립을 위해 다양한 실천한 입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전국 최고의 시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행정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