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아열대 과수로 농가소득 높인다
상태바
김해시, 아열대 과수로 농가소득 높인다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2.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향 본격 수확...새로운 소득작목 ‘주목’

김해시는 기후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감류 황금향이 본격적으로 출하된다고 밝혔다.

황금향은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으며 비타민C도 풍부해 제주도 특산물인 감귤 중에서도 고급 과일로 겨울철 감기 예방 등 건강관리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해 제주도에서 재배되던 황금향, 천혜향, 레드향과 같은 만감류가 전남, 경남 등지에서도 재배가 늘어나고 있다.

김해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2015년 만감류를 최초 도입하여 현재 2.5ha까지 면적을 확대했으며, 매년 현장컨설팅과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신소득 작물의 조기 정착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대동면 초정리(5755㎡)에서 2015년 처음 황금향 재배를 시작한 원윤식 씨(61세)는 “황금향 첫 도입 당시에는 재배기술이 부족하여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지만, 황금향 재배를 김해시에 최초로 성공시키겠다는 사명감으로 꾸준히 노력한 결과 지금은 소득도 향상되고 자부심도 생겼다”고 말했다.

김병수 농업기술과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아열대 작물을 김해시의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우리지역 기후에 적합한 작목 선발 및 재배기술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