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방산기업 활성화 네트워킹 교류회
상태바
김해시, 방산기업 활성화 네트워킹 교류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2.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지원사업 성과 공유 내년 지원사업 안내

김해시는 지난 30일 김해 아이스퀘어 호텔 2층 연회장에서 경남테크노파크 기계소재부품센터, 김해방산기업협의회와 ‘김해방산기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2021년 김해 방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킹 지원사업 성과 보고, 2022년 지원사업 안내, 전문가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박성연 김해시 일자리경제국장과 박종구 김해방산기업협의회장의 축사로 시작한 행사에서는 올해 김해시가 방산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새롭게 시작한 '김해 방산기업 경쟁력 강화 및 네트워킹 지원사업'의 주요 성과 보고가 이루어졌다. 지원 대상 3개사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시제품 개발에 성공하여 방산 대기업과 계약을 맺고 2025년까지 총 50억원 이상의 매출 신장을 추진하고 있다.

성과 보고에 이어 경남의 방위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는 경남테크노파크에서 2022년도 김해 방산 중소기업이 신청 가능한 지원사업을 소개에 나서 경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방산 중소기업이 직간접으로 신청 가능한 10여 개 사업을 소개했다.

또, 박영욱 한국국방기술학회장는 '글로벌 방산 시장과 K 방산 현재와 미래' 강연에서 첨단 융복합 기술의 국방 분야 적용을 통해 앞으로 방산 중소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김해방산기업협의회 초대회장을 맡은 삼정터빈 박종구 대표는 “김해방산기업협의회에 참여한 기업들은 상호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해 김해 방위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시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방산기업을 성장시키고, 지역경제 부흥에 일조하는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연 김해시 일자리경제국장은 “김해에는 다양한 분야의 제조업이 밀집되어 있어 방위산업 육성에 최적지이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시”라며 “방산 중소기업의 육성 지원이 김해 방위산업 육성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지름길이므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에는 방위산업 분야 중소기업 60여개사가 있으며 김해방산기업협의회는 현재 30개사가 참여중이며 올 2월에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