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코로나 시대의 여성, 한 달간의 기록’ 시사회
상태바
김해시, ‘코로나 시대의 여성, 한 달간의 기록’ 시사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2.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김해시는 지난 30일 봉황예술극장에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한 여성이 만드는 축제 일환인 ‘코로나 시대의 여성, 한 달간의 기록’ 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사회는 여성기획자와 관심 있는 시민 30여명을 초대하여 11월 한 달간 SNS에 업로드한 영상을 30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재제작하여 상영했으며 상영된 영상은 김해심쿵UCC 유튜브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한편 여성이 만드는 축제 ‘코로나 시대의 여성, 한 달간의 기록’은 지난 7월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코로나 상황 속 서로에게 혹은 자신에게 위로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11월 한 달간, 30일 동안 한 편씩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시민들에게는 감동을, 여성기획자에게는 역량강화 및 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위축되어 있는 시민들에게 한 달간 영상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고 여성기획자들에게는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모든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고자 했다”며 “함께 참여해주신 많은 여성기획자분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사회‧경제적 참여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