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KNN 100세시대 건강하이소
행복밥집 편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위드 코로나 경제 살리기 '올인'
상태바
김해시, 위드 코로나 경제 살리기 '올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김장특별이벤트 & 온라인 배송

김해시는 15일부터 30일까지 5개 전통시장(진영·장유·외동·동상·삼방시장)에서 전통시장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을 맞아 침체된 전통시장의 소비심리를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페이백 행사, 김장용품 경품행사, 김장체험 행사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페이백 행사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페이백해주며 김장용품 경품행사와 체험행사는 시장에서 물품구매 시 행사응모권을 증정한다.

김해시는 지난 추석 때 ‘전통시장 살리기 이벤트’를 개최해 행사기간 시장 방문 고객이 약 20% 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본 만큼 이번 행사기간에도 방문고객 증가 및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김해시는 전통시장 온라인 배송 서비스도 실시 중이다. 작년 8월 삼방시장을 시작으로 올해 7월부터는 외동·동상시장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여 총 3개 시장에서 현재 서비스를 진행 중으로 10월말까지 주문건수 4000여건, 매출액은 1억2000여만원이다.

이 배송서비스는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공휴일 제외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문 가능하다. 주문 시 2시간 이내 배송으로 시장의 신선제품들을 빠르게 받을 수 있다.

매월 평균 500건 이상을 배송하며 특히 재구매 고객들이 많아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침체된 전통시장 소비심리 회복과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다 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일상회복을 위해 침체된 통시장 이용으로 전통시장 살리기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