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이해 및 학부모 진로설계 연수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이해 및 학부모 진로설계 연수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11.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양산지역 초·중학교 학부모 400명 대상 8회에 걸쳐 집합 연수

김해교육지원청은 11월 11일부터 김해․양산지역 초․중학교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연수를 김해 및 양산교육지원청 등에서 12월 7일까지 8회에 걸쳐 실시한다.

김해 장유지역은 11월 11일 중학교 학부모 50명, 11월 12일 초등학교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김해 진영지역은 초․중학교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김해 시내지역은 11월 6일 중학교 학부모 50명, 12월 7일 초등학교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양산 웅상지역은 11월 25일 초․중학교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11월 29 양산 시내지역 초등학교 학부모 50명, 11월 30일 중학교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과목 선택 및 진로설계 지도역량을 강화하는 등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 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미래사회의 변화와 고교학점제 ▲학부모가 알아야할 고교학점제 ▲초·중학생 자녀 진로지도 솔루션 ▲질의·답변 시간 등으로 이루어진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김해․양산 선도지구 거점교육지원청으로서 김해․양산지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대면·비대면 교육과정 컨설팅,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자료집 제작·배부, 공동교육과정 및 소인수과목 개설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선제적인 노력으로 현재 김해 관내 전 고등학교가 연구․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김현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역량이 뛰어난 지역사회의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실시하는 이번 연수가 학부모의 진로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함으로써 고교학점제가 지역사회에 연착륙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