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김해시장, 공약사업 진행 ‘순조’
상태바
허성곤 김해시장, 공약사업 진행 ‘순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3주년 시장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김해시는 지난 29일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시민공약평가단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성곤 김해시장 주재로 시장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남은 임기 내 공약이행율을 높이기 위해 미완료 공약 추진상황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시민공약평가단과 함께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2021년 3분기 기준 이행실적 점검 결과 4대 분야 161개 공약사업 중 완료 98개, 정상추진 54개, 일부추진 7개, 보류 2개 사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주요 완료사업으로는 ▲의생명 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서부장애인복지센터 건립 ▲중고생 무상교복 지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확대(무계‧삼방‧내외지구)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건립 ▲청년창업농 지원 ▲친환경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확대 ▲국립가야역사문화센터 유치 등이 있다.

‘정상추진’으로 분류된 ▲김해시 소상공인 중소유통물류센터 건립 ▲동상시장 주차타워 건설 ▲진영스포츠센터 건립 ▲영남권 화훼종합유통센터 건립 등 54개의 사업도 사업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 중이며, 민선7기 마무리 시점인 내년 상반기까지는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첨단특화 산업단지 조성 ▲비음산 터널 ▲국도58호선 건설 등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고 장기추진이 예상되는 사업에 대해서도 국도비 예산 확보와 유관기관 협의 등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해 착실히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런 가운데 시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민선7기 공약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았으며, 전국 자치단체가 경합하는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3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얻는 등 공약실천 모범도시로 대외 인정을 받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남은 임기 내 공약사업들이 더욱 내실 있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